브렉시트가 아일랜드 경제에 주는 영향력

반응형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를 뜻하는 브렉시트(Brexit)는 아일랜드 경제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아일랜드는 영국과의 긴밀한 경제 관계로 인해 브렉시트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EU 회원국 중 하나입니다. 이 에세이에서는 Brexit이 무역, 투자, 고용 및 경제 성장에 미치는 영향을 포함하여 아일랜드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할 것입니다.

 

브렉시트로 인한 아일랜드와 영국의 국제무역

아일랜드와 영국 간의 무역은 중요하며 영국은 미국 다음으로 아일랜드의 두 번째로 큰 무역 파트너입니다. 브렉시트 이전에는 상품, 서비스, 사람, 자본의 자유로운 이동을 허용하는 EU의 단일 시장 및 관세 동맹에 의해 양국 간의 무역이 촉진되었습니다. 그러나 브렉시트로 인해 관세 및 세관 확인을 포함한 새로운 무역 장벽이 도입되었습니다. 관세 도입으로 인해 아일랜드와 영국 간 무역을 하는 기업의 비용이 증가했습니다. 이것은 영국에 대한 주요 수출국인 농식품 부문에 특히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부문은 일부 상품에 대해 최대 50%의 관세에 직면했으며 이로 인해 영국에 대한 수출이 감소했습니다. 세관 검사로 인해 아일랜드와 영국 간의 상품 이동도 지연되었습니다. 이는 적시 배송에 의존하는 기업의 공급망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일부 기업은 이러한 지연을 피하기 위해 아일랜드 또는 기타 EU 회원국으로 이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일랜드의 외국인 직접 투자(FDI)

브렉시트는 아일랜드의 외국인 직접 투자(FDI)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일랜드는 EU 시장에 진출하려는 영국 기업들에게 인기 있는 목적지였으며, 많은 영국 기업들이 아일랜드에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브렉시트로 인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일부 기업은 아일랜드에 대한 투자 계획을 연기하거나 취소했습니다. 아일랜드 경제에 크게 기여하는 금융 서비스 부문도 브렉시트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영국에 기반을 둔 일부 금융 서비스 회사는 단일 시장에 대한 액세스를 유지하기 위해 더블린 또는 기타 EU 도시로 운영을 이전했습니다.

 

아일랜드의 고용

Brexit은 특히 영국과의 무역에 크게 의존하는 부문에서 아일랜드의 고용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농촌 아일랜드의 중요한 고용주인 농식품 부문은 특히 영국으로의 수출에 대한 관세 도입으로 인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 부문의 일부 기업은 영국으로부터의 주문이 감소하여 일자리 손실이 발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아일랜드에서 약 40,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금융 서비스 부문도 Brexit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일부 회사는 다른 EU 도시로 사업장을 이전하여 아일랜드에서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Brexit은 아일랜드의 경제 성장에 영향

Brexit은 아일랜드의 경제 성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일랜드 중앙은행은 브렉시트가 중기적으로 아일랜드 GDP를 최대 4%까지 감소시킬 수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이는 Brexit이 무역, 투자 및 고용에 미치는 영향 때문입니다. 아일랜드 정부는 브렉시트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2020년 10월 정부는 34억 유로 규모의 브렉시트 회복력 및 복구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기업 자금 지원, 인프라 투자, 브렉시트의 영향을 받는 근로자 및 지역사회 지원이 포함됩니다.

 

결론적으로 Brexit은 아일랜드 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무역에 대한 새로운 장벽의 도입으로 영국과 거래하는 기업의 비용과 지연이 증가했습니다. 브렉시트로 인한 불확실성은 외국인 직접 투자 감소와 일부 부문의 일자리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아일랜드 정부는 브렉시트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지만 브렉시트가 아일랜드 경제에 미치는 장기적인 영향은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