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렉시트가 유럽연합과 영국에 미치는 영향

반응형

브렉시트 이후 유럽연합(EU)과 영국(UK) 간의 관계는 영국이 2016년 EU 탈퇴를 투표한 이후 상당한 관심과 우려를 불러일으키는 주제였습니다. 어려움이 많았고 그 결과 영국과 EU 간의 미래 관계에 대해 많은 질문이 남았습니다. 이 에세이에서 우리는 브렉시트가 무역에 미치는 영향, 북아일랜드 의정서, 영국과 EU 관계의 미래, 브렉시트가 유럽에 미치는 광범위한 영향을 포함하여 EU와 영국 간의 브렉시트 이후 관계를 탐구할 것입니다. 유럽 ​​연합.

 

브렉시트가 영국과 유럽연합에 미치는 가장 중요한 영향

Brexit이 영국과 EU 간의 관계에 미치는 가장 중요한 영향 중 하나는 무역에 관한 것입니다. 브렉시트 이전에 영국은 EU 내에서 상품, 서비스, 사람, 자본의 자유로운 이동을 허용하는 EU 단일 시장 및 관세동맹의 회원국이었습니다. 탈퇴 협정의 일환으로 영국과 EU는 2021년 1월 1일 발효되는 새로운 무역 협정에 동의했습니다. 무역 협정은 특정 원산지 규정을 충족하는 경우 영국과 EU 간에 거래되는 상품에 대해 제로 관세 및 제로 쿼터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Brexit의 결과로 증가한 서류 작업 및 세관 검사와 같은 중요한 비관세 장벽이 있습니다. 이러한 비관세 장벽으로 인해 영국과 EU 사이에서 거래하는 기업의 지연과 비용 증가가 발생했습니다.

 

북아일랜드 의정서

북아일랜드 의정서는 북아일랜드와 아일랜드 공화국 간의 경경 국경을 피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브렉시트 탈퇴 합의의 핵심 부분입니다. 이 의정서에 따라 북아일랜드는 EU의 상품 단일 시장에 남아 있으며, 이는 북아일랜드와 아일랜드 공화국 간에 거래되는 상품에 대한 관세나 쿼터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북아일랜드와 영국의 나머지 지역 사이의 아일랜드 해에 관세 경계선을 만들었습니다. 북아일랜드 의정서의 이행은 영국에서 북아일랜드의 입지를 약화시킨다고 주장하는 북아일랜드의 노조주의 정치인들과 함께 논란이 되어 왔습니다. 또한 상품 공급 지연, 영국이 의정서를 완전히 이행하지 못한 것에 대해 EU가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위협하는 등 의정서 이행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EU와 영국 관계의 미래

영국과 EU 간의 무역 협정은 미래 관계를 위한 틀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 관계가 실제로 어떤 모습일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답이 없는 질문이 많이 있습니다. 한 가지 중요한 문제는 특히 환경 및 노동 기준과 같은 영역에서 EU 규정 및 기준에서 벗어나려는 영국의 바람입니다. EU는 영국이 EU 표준에서 너무 멀리 벗어나기로 선택하면 무역 관계의 미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또 다른 관심 영역은 영국이 EU의 금융 서비스 시장에 접근하는 것입니다. 무역 협정은 금융 서비스 산업이 가장 중요한 부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영국의 중요한 관심사인 EU의 금융 서비스 시장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영국과 EU는 금융 서비스에 대한 논의를 계속하기로 합의했지만 양 당사자를 만족시키는 합의에 도달할 수 있을지는 두고 볼 일이다.

 

브렉시트가 EU에 미치는 광범위한 영향

브렉시트는 영국과의 관계를 넘어 유럽연합에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EU는 가장 큰 회원국 중 하나이자 예산에 크게 기여한 국가를 잃었습니다. 또한 EU 내에서 자유 무역과 경쟁을 옹호하는 주요 회원국을 잃었습니다. 영국이 탈퇴하면서 EU 내 힘의 균형이 바뀌었고 프랑스와 독일과 같은 일부 회원국이 더욱 우세해졌습니다. 브렉시트는 또한 일부 회원국에서 유로 회의주의를 증가시켰습니다. 특히 포퓰리즘 운동이 기반을 다진 국가에서 그렇습니다. COVID-19 대유행에 대한 EU의 대응도 브렉시트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영국이 백신 공동 조달 계획에 참여하지 않았고 자체 예방접종 프로그램을 추구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특히 백신 수출을 둘러싼 영국과 EU 간의 긴장이 고조되었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EU와 영국 간의 브렉시트 이후 관계는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무역 협정은 미래 관계를 위한 틀을 제공하지만 비관세 무역장벽과 북아일랜드 의정서의 미래와 같이 여전히 해결해야 할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EU 규정 및 표준에서 벗어나려는 영국의 욕구도 미래 관계에 도전이 됩니다. 브렉시트는 중요한 회원국의 상실과 세력 균형의 변화와 함께 EU에 더 광범위한 영향을 미칩니다. EU는 브렉시트 이후 세계에서 앞으로 나아가면서 이러한 도전을 헤쳐나가야 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