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의 국제 무역 전반적인 현황

반응형

몽골은 풍부한 천연 자원, 특히 구리, 석탄, 금과 같은 광물이 풍부한 나라입니다. 결과적으로 국가 경제는 광물 생산 및 수출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2020년 광물 제품은 몽골 총 수출의 90% 이상을 차지했으며 구리와 석탄이 상위 2개 수출 제품이었습니다.

 

몽골 중국 무역관계

중국은 몽골 전체 수출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가장 큰 무역 상대국이다. 몽골은 중국과 가깝고 방대한 천연 자원 매장량이 있어 중국의 매력적인 무역 파트너입니다. 구리와 석탄은 중국에 대한 두 가지 가장 중요한 수출품이며 금과 기타 광물도 작은 역할을 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몽골은 고기와 양모와 같은 더 많은 농산물을 중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몽골 러시아 무역관계

러시아는 주로 구리, 석탄 및 원유로 구성된 수출로 몽골의 두 번째로 큰 무역 파트너입니다. 몽골은 또한 석유 제품 및 기계류를 포함하여 러시아로부터 상당한 양의 상품을 수입합니다.

 

몽골 미국 무역관계

미국은 몽골 전체 수출의 2% 미만을 차지하는 더 작은 몽골 수출 시장입니다. 그러나 미국은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경제 발전과 민주주의 촉진 분야에서 몽골에 상당한 원조와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몽골의 수입품은 주로 기계, 장비 및 소비재로 구성됩니다. 중국은 전체 수입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최대 수입국이다. 러시아와 한국도 중요한 수입원입니다. 몽골 정부는 경제를 다각화하고 광업 의존도를 줄여야 할 필요성을 인식했습니다. 그러나 진전은 더디었고 국가는 계속해서 심각한 경제적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정부는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고 관광 및 재생 에너지와 같은 다른 산업을 촉진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국가의 경제 성장은 여전히 ​​광산업과 주변 국가와의 관계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